티스토리 뷰

개인사업자 등록 절차 및 서류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개인사업을 하실분은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사업자등록 절차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은 평범한 직장인이지만 

저는 옛날에 그냥 세무서를 방문을 하여

신청을 하였는대요





방문을 하여 신청을 하실경우

신분증과, 부동산 계약서그리고

사업자등록 신청서를 작성후 신청하면

간단하게 신청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으로 홈택스를 이용하여

사업자등록증 신청을 하실수도 있는대요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국세청 홈택스를 방문하여 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수가 있는대요

여기서 정중앙에 보이시는 신청/제출을

먼저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넘어오게 됩니다.

위 보이시는 곳에서 일반세무서류 신청을 통해





사업자등록 신청/정정등을 이용하여

개인사업자 등록 절차를 순서대로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넘어오게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이 제출서류예시를 꼼꼼히 살펴주시기를

바랍니다. 개인사업자 등록 서류를 

간단하게 내용을 살펴보자면

개인인경우 임대차계약서와 자금출처명세서등의

서류를 스태너를 이용하여 제출서류를 이미지 파일로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예외된 이야기지만 저는 폐업신고를 할때

스캐너가 아니고 그냥 사진으로 찍어서

보내 주었는대 해주기는 하더라구요

혹시모르니 스캐너를 이용하여 깔끔하게

이미지 파일로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제출서류 예시를 꼭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잘 읽어 보셨으면 개인사업자 등록 절차로 먼저

제출서류 준비를 해주시고

사업자등록신청서를 작성후

준비된 이미지 파일을 등록하여주시고

마지막으로 신청내용 확인 및 전송을

해주시면 됩니다.

먼저 사업자등록신청을 이용해 주신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인전사항과 사업설명, 사업장 정보입력후

저장후 다음으로 넘어가신후

준비하신 이미지 파일을 첨부서류로

넣어주시고 마지막으로 전송을 해주시면

마무리가 됩니다. 혹시나 아리당쏭하시면

126번으로 전화를 하셔서 더욱 정확히

알아보셔도 됩니다.

개인사업자 등록 절차를 인터넷으로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